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사람은 윤회전생이 있다

작자/ 여일(如一)

【정견망】

우리 둘째 고모는 70대인데 귀(鬼)나 신(神)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셨다. 이번에 집에 돌아와 또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다. 그중 하나가 인상이 깊다.

인근 마을에 한 사람이 사는데 담이 커서 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하루는 밤에 집으로 돌아가다 보리 밭 옆에서 어떤 여자가 울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귀신임을 알면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다가가 물었다. “당신은 왜 여기서 울고 있소?” 세 번이나 물어도 귀신이 그를 본 척도 하지 않았다. 그는 떠나지 않고 무슨 일이 있을 지 관찰했다. 잠시 후 여자 귀신이 말했다. “내가 알려주겠는데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 안됩니다.” “알았어요.” 여자 귀신은 “어느 마을 어느 집 할머니가 요 며칠 며느리와 다툼이 생겼는데 며느리가 견디다 못해 자살하려 합니다. 나는 이 기회를 빌어 전생하려 합니다.” 이 사람이 귀신이 말하는 이름을 들어보니 자기 친척과 관련된 것이었다.

그래서 그는 밤을 달려 그 마을로 달려가 문을 두드리며 할머니를 찾아가 말했다. “앞으로 며칠간 무슨 일이 있던 상관 말고 며느리와 다투지 마세요.” 노파는 무슨 일인지 알아듣지 못했으나 밤에 문을 두드려 이런 말을 하는 것을 보니 반드시 중요한 일이라 생각하고 약속했다.

다음날 아침 일어나 며느리가 보리를 빻으러 갔는데 그때는 돌절구로 빻았기에 매우 느렸다. 겨우 한통 빻고 나서 들고 문지방을 넘었다. 이상하게도 나무로 만든 통이 부서졌고 면이 다 흩어졌다. 노파는 이를 보고서도 화를 내지 않고 조용히 말했다. “위에 있는 가루는 통속에 넣고 흙이 묻은 가루는 쓸어서 닭모이로 주거라.”

저녁에 밥을 차리는데 며느리가 밥을 한 그릇 퍼서 두손으로 받쳐주었다. 할머니가 밥그릇을 받으려 할 때 갑자기 그릇이 땅에 떨어져 깨졌다. 밥도 바닥에 쏟아졌다. 하지만 할머니는 또 조용히 말했다. “땅에 떨어진 밥은 주워 돼지에게 먹이렴. 한 그릇 다시 퍼오면 되지 뭐.” 이렇게 이틀 동안 며느리는 무슨 일을 해도 잘 되지 않아 속으로 매우 부끄러웠다. 그러나 노파는 좋은 얼굴로 며느리를 대했기 때문에 딴 생각은 품지 못했다. 삼일이 되자 모든 일이 잘 지나갔고 이틀간 일어난 일은 마치 꿈과 같았다.

며칠이 지나 담이 큰 그 사람이 또 밤에 길을 걸어 집으로 가는데 그 여자귀신이 우는 것을 보았다. 그는 다가가 말을 걸었다. 그 여귀는 아주 표독스럽게 말했다 “너는 왜 나의 일을 망치느냐?” 하며 손을 휘둘러 뺨을 한 대 후려갈겼다. 그는 얼굴을 감싸 쥐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얼굴에 다섯 손가락 자국이 있었다. 한쪽이 많이 부어서 2, 3개월을 밖에 나가지 못했다.

그와 친한 사람이 그를 찾아갔다가 그의 얼굴에 손바닥 자국과 반쪽이 부은 것을 보고 어쩐 일이냐고 물어본 후에야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게 되었다.

이 이야기는 사람이 죽는다고 끝이 아니며 죽음이란 등불이 꺼지듯이 사라지는게 아니라 윤회전생 한다는 것이다. 윤회전생이 있기 때문에 사람이 전생에 좋은 일이나 나쁜 일을 하면 다시 태어날 때 나타날 수 있다. 전생에 좋은 일을 많이 하면 덕을 많이 쌓아 금생에 복이 많고 전생에 나쁜 일을 많이 하고 업을 지으면 금생에 악보를 받아 온갖 재앙이 끊이지 않는다. 사람이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이 많은데 불가에서는 이를 “윤회보응”이라 한다.

중공은 중국인에게 무신론을 선전하여 신불을 부정하고 선악에 보응이 있음과, 윤회를 부정했다. 그 목적은 사람을 천지, 신불과 갈라놓아 사람의 선념을 파괴하고 ‘거짓, 사악, 투쟁’의 악념의 지배를 인정하며 나쁜 일을 거리낌 없이 저질러 결국에는 죄가 커져 신불에 의해 소멸되도록 하는데 있다. 중공의 무신론의 죄악은 극대하며 하늘에 미친다.

중공 죄악의 본질을 똑똑히 알아보고 사악한 공산당 문화의 사유를 제거해 선으로 마음을 향하게 하고 정의와 양심의 선택을 해야만 훼멸되는 운명을 바꾸고 신불의 보호 하에 아름다운 미래가 있을 수 있다.


원문위치
: https://www.zhengjian.org/node/237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