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결속을 구하는 마음은 커다란 집착

글/ 중국대륙 신생(新生)

【정견망】 최근 법학습 소조에서 동수들과 교류하면서 적지 않은 동수들이 결속(結束 정법의 결속과 박해의 결속)을 구하는 사람마음을 지니고 하루 빨리 박해가 결속되어 더는 마음을 졸이고 두려워하지 않고 살기를 바라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특히 예전에 박해를 받은 경험이 있는 동수들이 조금이라도 더 빨리 박해가 결속되길 희망했다.

어떤 동수는 그리 이상적이지 않은 이번 대선의 결과를 보고는 비관하고 실망하는 심태가 나타났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박해가 시작된 후 지금까지 이미 20여 년이 흘렀고, 우리 역시 적지 않은 고난과 압력을 겪었으며 심지어 많은 동수들이 이미 우리를 떠났다. 그러나 우리 대법제자는 필경 사람이 수련하고 있고 수련인이 사람마음과 집착을 제거하지 못하면 늘 표현되어 나오기 마련이다. 하지만 우리는 과거의 매 차례 경험으로부터 정면적인 교훈을 얻지 못해서는 안 되며 더 이상 같은 잘못을 범해선 안 되다.

여러분 생각해보자. 아주 오래전 동수들이 이렇게 말하지 않았는가? “어째서 결속하지 않는 걸까? 박해는 언제쯤 끝날까?” 매년 결속을 기대했고 이미 20여 년이 흘렀다. 하지만 아직도 결속을 기다리고 있다.

내 생각에 수련의 길이 얼마나 멀고, 몇 년이나 지나왔는지 이런 것은 우리 수련인들이 전혀 생각할 필요가 없다고 본다. 이것은 사부님께서 결정하시는 것으로 우리는 지나치게 그것에 집착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많은 동수들이 이 문제에 집착하고 있다. 더욱 심한 경우 일부 동수들은 마치 박해가 더 이상 결속되지 않으면 수련을 포기할 것처럼 아주 강렬하게 표현된다.

우리 한번 되돌아보자, 결속을 구하는 이런 강렬한 마음은 우리로 하여금 매번 기대하고 희망하게 했지만 초래한 것은 오히려 늘 매 차례의 실망과 실의였다. 왜냐하면 결속을 바라는 이 마음 때문에 우리는 속인의 형세와 외계 변화에 관심을 갖고 아주 쉽사리 이런 변화에 이끌리게 되었다. 다년간 매번 형세가 변할 때마다 대법제자 중에 사람마음의 파동을 조성했고 그때마다 늘 거대한 손실과 가슴 아픈 교훈이 따라왔다.

나도 전에 이렇게 결속을 구하는 마음이 아주 강렬했고, 때문에 다년간 시달렸다. 내 기억에 2012년 몇 년간 나는 대재난에 집착했다. 나는 남편과 만약 2012년에 정법이 끝나지 않으면 서로 상대방의 말을 무조건 따르자는 내기까지 했다. 당시 나는 법에 대해 깊은 이해가 없었고 예언에 따라 갈팡질팡했다. 나는 인류가 대법의 힘 덕분에 1999년을 지나왔고 2012년을 넘기기가 쉽지 않으리라고 생각했다. 때문에 2012년 연말에 반드시 결속하리라 여겼던 것이다.

하지만 내 생각과는 달리 2012년은 순조롭게 지나갔고 정법(正法)은 여전히 결속되지 않았다. 이것은 나의 심리에 아주 큰 상처를 주었다. 남편에게도 아주 거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다행히 사부님의 보호 하에 나는 즉시 안으로 찾았고 수많은 사람마음을 찾아냈다. 특히 결속을 구하는 사람마음에서 자신을 바로잡았다. 또 남편도 내게 지나치게 무리한 요구를 하지 않았고 대법과 사부님께 대해 불경한 일을 저지르진 않았다. 만약 그렇게 하지 못했더라면 나는 아주 큰 죄업을 지었을 것이다.

이 일이 있은 후부터 나는 더욱 정진했다. 나는 또 한 가지 이치를 깨달았는데 수련인은 세간의 일체에 집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모두 집착하지 말아야 하는데 수련인이 구하는 것은 최후에 원만해서 사부님을 따라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그 중간 과정에서 우리는 단지 사부님 말씀에 따라, 사부님께서 하라고 하신 세 가지 일을 잘하고 전력을 다해 3가지 일을 잘하면 그만이다.

수련의 길에서 우리는 여러 차례 속인의 일에 집착해 넘어지거나 굽은 길을 걸어왔다. 예를 들면 과거 대법을 지지한 총리에게 집착했고, 2008년 올림픽에 집착했으며, 마야 예언과 지구 대겁난에 집착했고, 18대가 존재할 것인지 여부에 집착했으며, 또 나중에 현 정부에 집착하면서 현 정부가 장마두를 법으로 심판하길 갈망하는 등등이다. 하지만 우리가 속인이 대법을 위해 무언가를 해주길 갈망하면 할수록 얻는 것은 모두 정반대의 결과였다.

사실 우리는 모두 사부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은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와 속인과의 관계에 대해 말씀하셨으니 바로 구도하고 구도 받는 관계다. 속인은 우리가 구도해주길 기다리고 있는데 우리가 어찌 속인에게 기대할 수 있단 말인가? 속인에게 그럴 자격이 있는가? 그럴 자격이 없다! 하지만 우리는 이렇게 했다.

나는 2012년에 교훈을 얻은 이후 더는 예전의 길을 걷지 않았고 이번에는 더 이상 속인이 와서 결속해주길 기대하지 않았다. 나는 지금 그 어떤 속인도 이번 박해를 결속할 힘이 없다고 본다. 그가 설령 아무리 권력이 있고 아무리 능력이 있으며 제아무리 표현이 좋거나 또는 나쁠지라도 말이다.

정법 중에서 사부님께서는 손을 한번 휘젓는 순간에 모든 사악을 청리하실 수 있다. 정법(正法) 홍세가 일단 오기만 하면 사악의 모든 표현은 즉시 끝난다. 오늘 박해가 끝나게 하면 그것이 내일까지 지속되는 것조차 허락되지 않는다. 중공사당이 해체되려면 당신이 그것을 신경 쓰든 쓰지 않든 상관없이 어쨌든 그것이 해체함을 우리는 알고 있다. 하지만 속인에게 의지해 해체되는 것이 아니라 모두 사부님의 장악 속에 있다.

현재 사부님께서는 큰 자비로 아직 이렇게 하지 않으셨다. 왜냐하면, 구도 받은 중생의 수가 아직 수량에 도달하지 못했고 수많은 대법제자들이 아직 제 위치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지금 결속한다면 무수한 중생들이 영원히 생명과 미래를 잃을 것이며, 아직 위치에 도달하지 못한 대법제자들도 더는 마땅히 도달해야 할 위치에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당신들은 아는가? 마음속으로 원만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원만에 이르지 못한다. 더군다나 원만에 이르고 싶어 하면서 아직도 정(情), 재물(財) 등에 집착하는 사람은 더욱 원만에 이를 수 없다. 구하고자 함이 없어야만 자연히 얻는다! 대법제자들이 오늘날 한 일체는 바로 역사가 당신들에게 부여한 책임으로서 당신은 당당하게 당신이 마땅히 해야 할 것을 잘하도록 하라. 무엇이든 모두 그 속에 있다. (박수) 당신이 늘 원만에 이르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당신은 원만에 이를 수 없다.”[1]

수련은 극히 엄숙한 것으로 요행이란 없다. 법에서 정진하고 평소 각종 집착을 제거하고 착실하고 착실하게 일사일념(一思一念)을 닦는 것을 중시하지 않는다면 최후까지 이를 수 없다. 정법은 최후에 가까워지고 있고 사악 역시 장기간 수련을 하는 둥 마는 둥 하는 이들, 수련이 무엇인지 아직도 명확하지 않은 이들, 명리정(名利情)과 각종 욕망에 곤혹스러워하며 흐리멍덩한 이들, 강렬한 자아를 내려놓지 못하는 이들을 끌어내리기 위해 다그치고 있다. 그것들은 그것들이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모든 수련생들을 전부 도태시키고 싶어 한다. 중국의 모든 수련생을 정부의 감시대상 명단에 올려 신앙을 포기하게 할 목적으로 벌이고 있는 ‘제로화 운동’은 바로 이것을 겨냥한 것이 아닌가?

우리는 사부님께서 거대한 감당으로 바꿔 오신 수련의 기연(機緣)을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하며, 우리에 대한 우리 세계 중생들의 간절한 기대를 저버려서는 안 된다. 다른 선택은 없고 우리는 오직 정진해서 착실히 수련하며 결속을 바라는 큰 집착을 제거하는 수밖에 없다. 세간의 일체를 조용히 바라보면서 3가지 일을 잘하고 대법제자의 요구 표준에 도달해야만 한다.

개인의 인식이니 법에 있지 않은 곳이 있다면 자비로 지적해주기 바란다.

주:
[1] 리훙쯔 사부님 설법: ‘2003년 정월대보름설법’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64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