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집착 제거에 대한 작은 깨달음

글/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고층차에서 보면 속인은 사회 중에서 그야말로 흙을 주무르면서도 더러운 줄 모르고, 땅에서 흙을 주무르며 놀고 있다고 한다.”(‘전법륜’)

신(神)의 눈으로 보면 분자 자체가 바로 흙이며, 우리 사람이 호흡하는 공기도 흙이고, 먹는 양식・채소・육류・과일 역시 흙이며, 거주하는 집과 침대 역시 흙이고, 입는 옷도 흙이며, 심지어 우리 육신마저도 다 흙이다. 또 우리가 황토(黃土)라 하는 것은 바로 천인(天人)들의 분변(糞便 똥)이니 우리가 황토를 밟으면 바로 분변 위를 밟는 것이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보다시피 우리 사람은 바로 흙과 분변 속에서 살아가는 것이다. 좀 고상하지 못한 비유를 하나 하자면 우리는 똥통 속의 구더기가 분변 속에서 꿈틀대며 기어다니는 것을 보면 아주 더럽고 구역질난다고 여기는데 신이 우리 지상의 사람을 보면 마찬가지 감수일 것이다.

여러분 생각해보라, 이런 더럽고 저열한 환경 속에서 살아가면서 눈에 가득 찬 것이라곤 모두 흙과 분변인데 우리가 중시할 게 뭐가 있단 말인가? 또 이것을 집착하여 내려놓지 못하고 저것을 집착하여 내려놓지 못하거나 심지어 이 진흙과 똥통 속에서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지 실증하려고 생각한다면 신의 눈으로 보기에 이 얼마나 무지하고 가소로운 일이겠는가!

우리 대법제자들은 예전에 모두 비할 바 없이 성결하고 아름다운 천국세계에서 살았었다. 하지만 우주가 정법을 해야 하고 대법이 널리 전해질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동시에 또 자신의 중생이 구도 받게 하기 위해 우리는 의리상 신의 광환을 포기하고 이 더럽고 험악한 인간세상이란 흙과 똥통 속으로 뛰어들었다. 윤회전세(輪回轉世)하면서 사부님을 따라 정법의 길을 까느라 무수한 고생을 겪어왔고 마침내 오늘날 대법이 전해지고 숙원을 실현할 기회가 마침내 도래했다. 이치에 따라 말하자면 우리는 마땅히 전력을 다해 자신을 수련하고 세인을 많이 구도하며 대법에 동화해 자신의 책임과 사명을 완수하고 정법이 결속될 때를 기다려 천상의 성결하고 아름다운 고향으로 원만해서 되돌아가야 한다.

그러나 우리 어떤 동수들은 자신의 숙원을 망각하고 인간세상 이곳의 물건에 집착하면서 이런 흙과 분변을 좋은 것으로 여기고 이런 것들을 움켜쥐고 내려놓으려 하지 않는다. 생각해보면 이 얼마나 황당하고 가소로운 일인가!

정법수련은 이미 끝이 가까워졌고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곧 오게 된다. 설마 그 누가 영원히 이 흙과 똥통 속에 머물고자 하면서 저 성결하고 아름다운 고향으로 되돌아가고 싶지 않단 말인가?

생생세세 고생을 참고 견디며
오직 정법 이 날만을 기다려왔네.
자신을 잘 수련하고 많은 사람을 구해
원만하여 고향으로 돌아가세!

生生世世苦熬煎 생생세세고오전
只等正法這一天 지등정법저일천
修好自己多救人 수호자기다구인
圓滿回歸奔家園 원만회귀분가원

동수들이여 청성해야 한다! 당신이 원하는 것은 인간세상 이곳의 흙과 똥통이 아니며 당신이 원하는 것은 천상의 성결한 고향이다!

 

원문위치: http://www.zhengjian.org/node/264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