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신기한 발정념 이야기

글/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한번은 꿈에서 깨어난 후 아파서 들지 못했던 우측 팔이 신기하게 좋아졌다! 꿈속에서 나는 진지하게 아주 높은 계단을 올라가고 있었는데 이 계단은 섬돌이 없고 오직 가파른 큰 언덕위에 한 층의 천이 깔려 있을 뿐었이다. 나는 신을 신지 않은 맨발로 끈기 있고 침착하게 최정상까지 올라갔다.

꿈 속에 어느 실내에서 초등학교 동창과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이때 나는 내 오른쪽 팔에서 마치 푸른 잎 채소 위에 자라는 그런 벌레 같은 것을 보았다. 내가 하나하나 탁자 위로 떨쳐냈지만 그것들은 여전히 살아 있었다. 이때 나는 갑자기 이미 두 마리 벌레가 동창생의 팔 위로 올라간 것을 발견했다. 내가 서둘러 그녀를 도와 벌레를 떨쳐냈지만 그녀의 팔 위에는 상처가 하나 남았다. 나는 속으로 빨리 벌레를 처리해 저것이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더 이상 사람을 해치지 못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때 꿈에서 깨어났다. 꿈에서 깬 후 나의 첫 일념은 여러 날 아파서 들어 올리려면 아주 힘들었던 우측 팔이 아프지 않고 좋아졌다는 것이다. 우측 팔을 움직여보니 정말 너무 신기했다. 확실히 정말 좋아졌다. 잠자기 전만 해도 아파서 천천히 움직여야 했고 마음대로 들어올리기란 더욱 불가능했었다. 그런데 이제 완전히 좋아진 것이다.

일어나서 앉은 후 나는 곧 이 교류문장을 쓰기 시작했다. 왜냐하면 나는 더 이상 미룰 수 없으며 계속 시간을 끌면 쓸 수 없음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반드시 써내 파룬따파(法輪大法)의 신기함을 견증해야 한다. 내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이미 이와 유사한 신기한 경험을 겪었고 줄곧 교류문장을 쓰려했지만 끝내 완성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나는 또 여러 차례 정념으로 악을 제거하고 마난을 해결한 경험이 있었고 줄곧 그것을 정리해서 현재 정체적으로 정념으로 악을 제거하는 천상(天象)에 협력하고자 생각했다.

먼저 말해야 할 것은 이번 역시 우연한 발생이 아니란 점이다. 사실 이미 아주 오래 전의 일인데 나는 법공부・연공・발정념과 일을 하는 것을 늘 제대로 배치하지 못했고 자신의 수련상태가 따라가지 못했다. 때문에 이렇게 팔이 아픈 상태가 나타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러다가 최근에 정체 발정념에 참여하면서 발정념을 강화했다. 어젯밤 정체 발정념 시간에 나는 입정에 들어가 정념으로 전(全)방위에서 전면적으로 일체 사악의 요소를 해체했다. 이번에는 발정념 시간이 비교적 길었다.

내 생각에 이번 꿈속에서 팔이 아팠던 근본원인을 제거한 것은 최근 이틀간 발정념으로 악을 제거한 것과 관련이 있다. 잠들기 전에 나는 또 마음속으로 정념을 강화했다. 그래서 사부님께서 나를 점화해주시고 꿈속에서 나를 도와 내 몸을 박해한 다른 공간의 근본원인을 청리하도록 도와주신 것이다. 비록 내가 이 병업가상을 겨냥해 발정념을 한 것은 아니었고 오직 안으로 자신을 찾고 여러 방면에서 모두 강화하고 제고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했을 뿐이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우리는 현재 인력(人力)이 아주 부족한데, 법을 실증함에서 여러분은 하나에만 신경 쓰고 다른 것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다시 말해 우리는 역량(力量)을 한 곳에만 집중하지 말고 될수록 전반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우리들이 현재 해야 할 이런 일들을 모두 잘 해야 한다.”[1]

사부님께서는 또 명시하셨다.

“만약 어떠한 관념도 갖지 않고 문제를 가늠한다면 당신은 바로 아주 대단하고 위대한 신(神)이다. 그러나 인류는 해낼 수 없다.”[2]

나는 문제에 부딪치면 우선 마음을 안정시키고 이익과 폐단을 가늠해야 함을 인식했다. 나는 또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무사무아(無私無我) 선타후아(先他後我)의 정각을 수련성취”[3]하는 것에 도달하고자 생각했다. 정체적으로 협력해 정법의 큰 국면을 제 1위로 놓고 사고해야 하며 시종 아무 조건 없이 안으로 자신을 찾아야 한다. 이때 자신이 그 어떤 수련상태 속에 있을지라도 모두 자아를 내려놓아야 하며 무조건적으로 사부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원용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반드시 법에 동화된 가장 아름다운 상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며 발정념을 하면 가는 곳마다 사악을 쓸어버리고 악을 모조리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주:
[1] 리훙쯔 사부님 저서: 《각 지역 설법 2》〈2002년 보스턴법회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서: 《미국동부법회설법》
[3] 리훙쯔 사부님 저서: 《정진요지》〈불성무루〉

(명혜망에서 전재)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2/41783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