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큰 어머니에게 일어난 사건

작자/청신(清新)

【정견망】

우리 큰 어머니는 올해 94세다. 며칠 전 고향에 갔을 때 큰 어머니의 몸이 편찮다는 말을 듣고 언니 형부 오빠 등과 함께 문안을 갔다.

큰 어머니는 이미 말라서 피골이 상접했고 아랫목에 오그리고 있었는데 정신이 오락가락했다. 큰 어머니 자녀들이 다 돌아왔고 저녁에 교대로 간호했다. 며느리의 말을 들으니 며칠전 신체가 갑자기 나빠졌고 매우 고통스러워 끊임없이 “나는 갚았어! 갚았다고! 빚진 거 다 갚았어!”라고 소지질렀다고 한다.

며느리가 “어머니 누구 빚이에요?”라고 묻자 그녀는 손(孫)씨네 집에 빚을 졌다고 했다. “어느 손씨요?” “손대원(마당 큰 집)이야.” 며느리가 손대원이 누구냐고 묻자 큰 어머니는 누구의 이름을 말했다.

식구들이 마을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실제로 그런 사람이 존재했다. 중공이 토지개혁을 할 때 그는 지주로서 갑장(지역 우두머리의 일종)이었다. 큰 어머니의 큰 딸이 한가지 사건을 기억해냈다. 당시 큰 딸이 겨우 8살이었는데 사람들이 지주를 비판하고 땅을 나눠가졌으며 지주의 재산을 나눠가졌다고 한다. 당시 비단 한덩이가 있었다. 어린 아이는 천성적으로 새옷을 좋아하므로 큰아버지에게 말했다. “아빠 이거 가질래.”라고 했다. 그러자 큰아버지는 “우린 농사를 지어야 하니 이런 건 필요 없고 저걸 가져가자. 저 물건은 말안장 같은 것인데 농사에 쓰는 것이야.” 그래서 그것을 가져갔다는 것이다.

모두들 이 말을 듣곤 깜짝 놀랐다. 토지개혁은 지주의 땅을 빼앗아 나눈 것으로 이미 60여 년 전의 일이다. 하지만 큰 어머니가 한 말과 토지개혁이 맞아 떨어지고 또 당시 발생한 일과 경험한 사람의 말이 모두 맞아 떨어졌다. 정말 감탄할만 했다. 큰 어머니는 사흘 연속 날마다 시달렸으며 중얼거렸다. 그녀는 “내가 갚지 않으면 사람들이 나를 놓아주지 않는데.” 그러자 그녀의 아들 며느리가 말했다. “어머니가 못 갚으면 우리가 대신 갚을 께요.”

다음날 자녀들은 많은 지전(제사용)을 사고 제문을 적어 성황묘로 갔다. 천지에 제사를 지내고 지전을 태웠는데 그 후로 노인이 시달리지 않았고 중얼거리지도 않았다.

또 어느 날 그녀가 말했다. “지옥에 떨어졌어. 지옥은 정말 더럽고 고생스러워. 사람들이 그 속에서 각종 고생으로 시달리는데 나는 지옥에서 기어나왔어.” 라고 했다. 그녀가 어려서부터 고생한 것을 보고 기어나오도록 했다고 한다.

그녀는 며칠 전 온돌에서 일어날 때 넘어져 다리를 다쳤다. 어느 날 그녀가 말했다. “우리 오빠가 젊었을 때 권총을 잘 쏘았는데 백발백중이었지. 한번은 오빠가 물건을 훔쳐 내게 준 적이 있어. 그때는 어려서 잘 모르고 그것을 가졌어. 지금 그 사람들이 찾으러 와서 내 다리를 부러뜨렸어.” 당시 진 빚을 이쪽에서는 온돌에서 넘어져 다리를 다친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우리가 큰 어머니 집에 갔을 때 그녀는 사람들의 부축으로 잠시 일어나서 두 손으로 합장하고 염불을 했다. “염불하니 좋아. 지난 생에 진 빚은 이번에 갚아야 해.”

큰 어머니의 경험을 듣고 우리는 매우 감동이 깊었다. 정말 빚진 것은 갚아야 한다! 그때 중공이 토지 개혁을 할 때 농민들을 선동해 지주를 비판하고 땅을 나눠가졌을 때 농민들은 이게 좋은 일인 줄로만 알았다. 중공은 또 영화 텔레비전 광고 등 각종 매체를 총동원해 떠들썩하게 선전했다. 사실은 공개적으로 지주의 재산을 빼앗은 것이다.

지금 보아하니 중공은 중국인을 이끌고 무슨 짓을 하고 있는가? 바로 사람을 지옥으로 끌고 가지 않는가? 그때 지주의 것을 빼앗았으면 다 갚아야 한다. 설사 정부가 선동해 한 것이라 해도 말이다.

중공은 지금도 사람을 해치며 사람을 시켜 나쁜 일을 한다. 누구든 그것을 따라가면 재앙을 당한다. 중공은 사람을 지옥으로 끌어당긴다. 어떤 사람들은 “중공은 현재 집권당이니 그것이 시키는 대로 따라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생각해보라. 그것 위에 하늘의 이치가 있다! 빚진 것은 갚아야 하며 나쁜 짓을 하면 다 갚아야 한다. 이것 역시 천리(天理)다.

중공은 역사적으로 온갖 나쁜 짓을 저질렀다. 중국인들이여! 오직 중공관련 조직에서 탈퇴해야만 평안을 지킬 수 있다. 여러분들이 현명한 선택으로 좋은 미래를 선택하길 바란다.

http://www.zhengjian.org/2015/09/30/148281.发生在大娘身上的一件事.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