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서약을 실현해야 지혜의 빛이 밝아진다

작자: 대법제자

【정견망】

매번 심득 체험을 쓸 때마다 나는 먼저 사부님께서 그에 상응하는 법을 말씀하셨는지 기억하고 찾아본 후에 비로소 글을 쓴다. 왜냐하면 대법이야말로 수련인의 근본이며 의거해야 할 것이기 때문이다. 나의 영감(靈感)은 내가 금세 사부님의 상응한 법리를 떠올리고 찾도록 매번 도와준다. 그 후 나의 지혜는 샘물처럼 끊이지 않는다. 몇분이면 한편의 수련 체험을 글로 써낼 수 있다. 무엇 때문에 이럴 수 있는가? 내가 이해하기에 대법제자의 출발점은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사부님께서 가지해주시는 것이다.

2013년 션윈 공연 《천기(天機)》란 노래의 마지막 구절은 다음과 같다.

“서약을 실현해야 당신 지혜의 빛이 밝아진다.” 이것은 대법제자의 마음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때문에 오늘 사부님께서 나로 하여금 그 수승한 광경을 보게 하실 때 나는 단번에 사부님의 그 가사를 생각해냈다.

사부님께서 내게 보여주신 것은 다음과 같다.

대법제자의 신변에는 아주 많은 생명이 있는데 아주 먼 곳까지 층층으로 에워싸고 있다. 대법제자가 대법 중에서 수련이 제고되면 정수리 지혜의 빛(慧光)이 더욱 밝아지며 지혜의 빛이 덮는 범위가 더 증가된다. 처음에 대법제자의 혜광은 매우 작아서 가장 가까운 제 1층의 생명만 비출 수 있다. 이 층의 생명은 무대에서 조명등이 비치는 것만큼 밝다. 그들의 성체(聖體)는 이 때문에 번쩍번쩍 빛이 난다. 하지만 아직 빛이 비치지 못하는 생명은 대법제자의 혜광이 그들을 다 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어두운 곳에 있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들의 주인이 그들을 구도할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조용히 기다리고 있다.

대법제자의 수련이 제고됨에 따라 대법제자의 혜광은 끊임없이 강해지며 제2층, 3층의 생명을 덮을 수 있다. 이들 생명 역시 마치 조명이 비추듯 대법의 광명 속에 있다.

이렇게 대법제자가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수련과정 중에서 끊임없이 중생을 구도하고 정진 제고함에 따라 혜광은 끊임없이 강해지고 확대된다. 밖으로 더 넓게 퍼지면 마침내 대법제자의 혜광이 마치 태양처럼 자기 천국세계의 모든 중생을 덮는다. 중생들은 모두 대법에 의해 구도되며 신 우주의 아름답고 장엄하며 성결한 생명이 된다.

한 광활한 대도(大道)의 양옆에는 과일나무가 가득 차 있는데 매 그루에는 과일이 주렁주렁 달려 있다. 가장 특이한 것은 과일마다 모두 큰 종이 봉지로 보호받고 있다. 과일은 꼭지가 매우 길어 높은 나뭇가지에서 지면에 닿을 만큼 뻗어있으며 꼭지의 마지막 부분에 커다란 과일이 달려 있다. 마치 전적으로 생명들이 따기 편하도록 이렇게 자란 것 같았다. 그 끝없는 과일 숲은 수많은 예쁜 과일을 기르고 있다.

우리가 우리 천체체계의 무량한 생명을 대표하여 세간에 와서 오늘 대법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모두 우리가 뭇신들과 사부님 앞에서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서약을 세웠기 때문이다. 역사적으로 오늘날 법을 얻기 위해 우리는 얼마나 많은 고생스런 수행과 공을 이루었는가? 대법을 위해 문화와 역사를 다졌으며 또 얼마나 많은 고생을 했는가? 대법을 얻은 우리 수련자, 위대하신 우리의 사존, 우리 자신과 우리가 대표하는 배후의 무수한 생명들은 마치 밀레르빠 사부가 밀레르빠를 기다리는 것처럼 대법수련 중에 “꽃마다 잎이 무성하고 과일이 주렁주렁” 열릴 수 있고 하루 빨리 원만할 수 있다.

발표시간: 2013년 7월 12일

정견문장: http://www.zhengjian.org/node/119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