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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법제자에 대한 구세력의 각종 교란과 박해를 철저히 타파하자

작자:혜심(慧心)

【정견망】

나는 고등교육을 받은 대법제자다. 박해 전에는 속인사회에서 남들이 모두 부러워하는 일을 가졌고 상당한 사회적 지위(당시 나는 우리 직장에서 최연소 처장급 간부였다)를 누렸으며 행복이 가득한 가정도 있었다. 그러나 1999년 7월 박해가 시작된 후 나는 진상을 알리다 불법으로 노교소에 감금되었고 뒤이어 압력에 의해 좋은 직장도 잃었다. 가족들(동수)도 사악에게 체포되어 졸지에 이산가족이 되었으며 수년간 아주 곤궁한 상태에서 홀로 생활해야 했다.

처음에 나는 이런 상태를 나의 의지력에 대한 단련으로 여겼다. 왜냐하면 나는 줄곧 자신이 고생을 감당하는 능력이 그리 강하지 않다고 여겨왔기 때문이다. 또 수련 전에 나는 명리(名利)에 대해 몹시 추구했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잃게 만들어 나로 하여금 명리심을 철저히 내려놓을 수 있는지 보는 것으로 여겼다. 또한 가족에 대한 나의 정(情)이 너무 강했기 때문에 아마도 이런 고험을 통해 가족이 뿔뿔이 흩어지게 만들어 정을 제거할 필요가 있지 않았을까 생각했다. 이런 관념 때문에 나는 감히 사부님께 도와주십사 청하지 못했다. 내가 만약 사부님께 보다 많은 재산과 지위 내지는 가족의 재회를 구한다면 집착이 너무 크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자신의 이런 집착을 제거하고 사람마음을 깨끗이 제거하는 끊임없는 과정 중에서 처음에는 뼈를 깎는 듯이 고통스러웠지만 나중에는 “잘라버리는 것은 자신이 아니요 모두가 미혹 속의 어리석음이로다”(홍음2 –고집을 버려라)가 되었다. 그 이후 어느 날 문득 나는 사실 사부님께서는 일찍이 우리에게 ‘잃고’ ‘고생을 겪는’ 방식으로 수련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씀하셨다는 생각이 떠올랐다.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부동한 층차의 수련자에 대해, 법은 그에 대해서도 부동한 층차의 요구가 존재한다. 버림은 속인의 마음에 집착하지 않는 것의 체현이다. 만약 정말로 탄연(坦然)하게 버릴 수 있으며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 자라면, 실은 이미 그 한 층에 있는 것이다. 그러나 수련은 곧 제고를 위한 것으로, 당신이 이미 이 집착을 버릴 수 있다면 왜 집착을 두려워하는 그 자체도 버리지 못하는가? 누락이 없이 버린다면 그것은 더욱 높은 버림이 아닌가? 하지만 수련자 또는 속인은 근본적인 버림마저도 하지 못하면서 역시 이 이치를 담론하는데, 그것은 집착심을 버리지 않기 위해 구실을 찾아 난법(亂法)함에 불과하다.”(정진요지 -무루)

나는 비로소 집착심을 내려놓지 않기 위한 구실로 명리정을 추구한 게 아니라면 사부님께 자신이 주인이 되어 마땅히 얻어야 할 것을 얻을 수 있도록 구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성실한 직장인이라면 당연히 합당한 지위와 재산을 갖는 것이 마땅하지 않은가? 설사 “사람에게는 각기 운명이 있음”을 고려한다 해도 박해 전에 나는 이미 아주 좋은 생활수준에 도달하지 않았는가? 박해가 이 모든 것을 바꿔놓았다. 내가 당연히 이렇게 곤궁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구세력이 나를 경제적으로 단절시키고 정신적으로 박해한 것이 아닌가? 소위 개인수련의 제고를 구실로 나를 교란하고 내가 대법제자의 숭고하고 아름다운 일면을 펼쳐보일 수 없게 한 게 아닌가?

내가 처한 곤경은 주위의 선량한 사람들로 하여금 단지 동정하고 연민하게 했을 뿐이다. 또한 시세에 영합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나를 회피하고 멀리하게 했다. 비록 내가 일찍이 세류에 휩쓸리지 않게 되었지만 이런 상태는 내가 그들을 구도하는 것을 심각하게 교란하는 것이 아닌가? 내가 비록 나와 우리 가족이 박해받은 사실을 이용해 정념이 강한 주위사람들을 감동시키고 삼퇴를 유도하긴 했지만 필경 중독이 심하고 정념이 부족한 사람들도 있게 마련이다. 그렇다면 이는 구세력이 그들을 박해하기 위해 배치한 사악한 결과가 아닌가? 그러므로 대법제자는 절대 승인할 수 없다!

구세력의 음모를 똑똑히 알게 된 후 나는 비로소 발정념으로 이런 교란을 제거하고 사부님께 나의 생활을 포함한 수련을 주도하고 배치해주실 것을 청했다. 그러자 상황에 곧 전기(轉機)가 나타났다. 그후 수년간 나의 생활환경은 완전히 개선되었다. 우선 가족들이 다시 모일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적합한 일이 배치되었다. 가장 신기했던 것은 사부님께서 배치해주신 기연으로 아주 싼 값에 비교적 상태가 좋은 새 집을 구할 수 있었다. 신기한 것은 나는 본래 이런 기회에 대해 전혀 몰랐고 완전히 사부님께서 나를 이끌어주셨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부모님(동수)도 같이 모일 수 있게 되었고 아울러 가족 모두 법을 실증하고 진상을 알릴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만들어져 매일 중생을 구도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 비록 아직도 수련할 요소가 남아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법을 실증하는 길을 안정적으로 걸어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사명을 이행할 수 있게 되었다.

그렇다면 대법제자의 신체에 대한 박해를 어떻게 타파할 것인지에 대해 말해보자. 최근 교류문장을 통해 보니 이 문제가 상당히 심각해 보인다. 나는 어릴 때부터 몸이 좋지 않아 크고 작은 병이 끊이지 않아 늘 주사를 맞고 약을 먹었다. 때문에 어려서부터 몸이 불편한 것을 당연하게 여겨왔다. 수련을 시작한 후 큰 병은 모두 사라졌지만 작은 병은 여전히 남았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생활에 큰 영향을 주지 못했기에 그다지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수련 중에서도 몇 차례 큰 병업관을 넘겼지만 신사신법의 정념에 의지해 넘길 수 있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늘 소위 ‘소업’의 표현이 나타나곤 했다. 나는 “수련인의 신체에 나타나는 각종 반응은 마땅히 개의치 말아야 한다”고만 생각했다. 그러다 올해 뉴욕법회에서 사부님께서 이 문제에 대해 명시해주신 후에야 깜짝 놀라 정신을 차리게 되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현재 소업이든, 사악한 요소가 교란하든, 모두 구세력이 한 것이고, 모두 같은 것이며, 부르는 방법이 다르다. 구세력이 한 일을 나는 모두 부정하고, 나는 모두 승인하지 않으며, 대법제자가 이런 고통을 감당하게 하는 일은 더욱 마땅히 있어서는 안 된다.”(2013년 대뉴욕지역법회설법)

나는 겉보기에 작은 일이라 내가 법을 실증하는 일에 별로 큰 영향이 없는 일일지라도 마땅히 승인해서는 안 되며 이 역시 구세력이 박해하는 더욱 은폐적인 방식임을 깨달았다. 만약 내가 이 일을 인정하고 어쩔 수 없다고 여기게 되면 이런 교란이 존재할 공간을 주게 된다. 만약 사악이 우리의 소홀함을 틈타 진일보로 우리를 박해한다면 불필요한 손실을 초래할 것이다.

예를 들어 최근에 나는 월경이 전보다 잦아지고 양도 늘어났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별로 큰 지장이 없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별로 개의치 않고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하지만 몇 차례 아주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생리가 나오자 뭔가 이상한 생각이 들었다. ‘대체 어떻게 된 일이지? 하지만 마땅히 사람마음을 내려놓아야 하니 상관하지 말고 내가 할 일만 하자, 그러면 그것은 존재하지 않고 내게 아무런 영향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 한달에 생리가 2번 온 후에야 나는 비로소 뭔가 잘못되었음을 느끼기 시작했다. 생리는 월경(月經)이라고 하는데 다시 말해 매달 한 번씩 해야 정상이다. 그런데 어째서 반달에 한번 생리를 한단 말인가? 사부님께서는 ‘전법륜’에서 노년부인의 생리에 대해 “또 생리가 올 것인데, 성명쌍수 공법에서는 당신의 명(命)을 닦는 데에 경혈지기(經血之氣)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생리가 오지만, 많지 않을 것이며, 지금 단계에서 쓸 수 있는, 고만한 정도면 되는데 이 역시 보편적인 현상이다”라고 하셨다. 이는 생리양이 마땅히 너무 많이 나오지 말아야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때문에 나는 생리는 정상으로 돌아가야 하고 구세력이 내 몸에 가한 그 어떤 간계(奸計)도 불허한다는 일념을 발출했다. 결국 그 달에 생리가 정상으로 돌아왔다.

또 한가지 일은 요 몇 년 사이에 내 얼굴이 부쩍 늙어버린 것이다. 처음에는 외모에 집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서 혹 색심(色心)을 다 제거하지 못해서 생긴 문제가 아닐까 생각했다. 하지만 세인들에게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나는 설사 개인수련에 집착이 있을지언정 결심하고 제거하고자 노력해야지 절대 이런 교란을 승인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왜냐하면 우리는 성명쌍수의 공법으로 세인들이 우리를 볼 때 동년배보다 훨씬 젊어보여야 하기 때문이다. 하물며 정법수련시기의 목적과 의의는 일반적인 수련과는 같지 않다. 우리가 하려는 일은 마난 중에서 집착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대법제자의 선량과 건강 아름다움으로 세인들에게 수련과 대법의 신성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해야 한다. 때문에 우리는 이 점을 분명히 알고 구세력이 어떤 방면(신체, 경제, 정신, 명예)에서 틈을 타 우리를 박해하고 교란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우리는 전방위적으로 대법의 아름다움을 펼쳐내 보다 많은 중생을 구도해야 한다.

아마 어떤 동수는 생각할 것이다. ‘그렇다면 대법제자로서 방방면면에서 모두 우수하고 아름다워야 한단 말인가?’ 내 대답은 그렇다. 사부님께서는 “당시 나는 표면의 신체를 전화(轉化)시켜 수련이 잘된 부분과 협조하게 하여 신체로 하여금 수련 중에서 사람의 상태를 이탈하게 하고, 수련 제자로 하여금 자신의 정념으로 사람과 같은 상태를 유지하게 하려고 했다. 바로 이런 문제로 말미암아 그들과 1년이라는 시간을 맞섰다. 그때 나는 바로 이 일로 인해 나와서 전하지 않았으며 1년의 세월을 맞섰다. 지금까지도 나는 그것들이 견지하는 것을 승인할 수 없고 장래에도 나는 절대 승인할 수 없는데, 교란하고 파괴하는 것과 관련된 일체 생명은 모두 이 때문에 장차 빚을 갚는 중에 해체될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것은 설령 역사를 되돌려 다시 시작한다 해도 나의 일을 완성해야만 한다. 이것은 정법 중에 필수적인 내용과 과정이며 이것은 법정인간(法正人間)의 일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로스앤젤레스 시 설법)라고 말씀하셨다.

사부님께서는 우리가 수련 중에서 사람의 상태를 이탈할 것을 원하셨는데 그렇다면 이는 신(神)의 상태가 아닌가? 신의 상태는 방방면면에서 모두 우수하고 아름다워야 하지 않겠는가? 단 전제는 우리가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속인의 동경과 추구를 확실히 내려놓아야 한다는 점이다. 구세력은 왜 우리에 대한 사부님의 이런 배치를 기어코 가로막으려 하는가? 내가 이해하기에 구세력은 우리가 그것들이 인정하는 완전히 ‘명리정’을 내려놓는 표준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자신을 수련하는 중에서 더욱 잘할 수 있다면 분명 구세력의 저애와 교란을 더 큰 힘으로 타파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리 잘하지 못했을지라도 절대 구세력의 이런 파괴를 승인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우리는 대법의 아름다움을 실증하고 보다 많은 중생을 구도할 충분한 자원과 능력 및 심지어 신통을 갖춰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수련인은 반드시 자신의 일사일념(一思一念)이 순정한지 잘 파악해야 한다. 왜냐하면 개인의 집착으로 대법을 이용해 얻고자 하는 마음은 모두 망념이거나 심지어 난법이기 때문이다. 나는 진수제자는 그 차이를 분명히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개인의 깨달음이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바로잡아주기 바란다.

발표시간: 2013년 10월 14일

정견문장: http://www.zhengjian.org/node/122302